여행 이야기/14 로마, 파리

[파리 09] 라데팡스(파리의 부도심)

inhovation 2016. 10. 3. 21:00

라데팡스


비행기에서 무슨 다큐를 봤는데

라데팡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자세히 알게 되었다.

교생을 갔지 갔던 지웅이가 쓴 책에도 소개되어 있어서

가보고도 싶었다.


파리의 부도심으로 조성된 이곳은 사실 행정구역으로는 파리가 아니라고 한다.

파리의 개발계획인가, 뭐 이런거에 의해

철저하게 계획 도시로 조성되어서

도로, 지하철 등이 지하로 가고

지상으로는 사람이 다니게 되어서

혼잡도 거의 없다고 한다.


라데팡스의 상징인 신개선문.

뭔가 그냥 멋진.....^^

가운데가 뻥 뚤린 것은 공기가 이렇게 잘 흘러가게?

개선문을 마주보고 있는데

이게 막힌 건물이 아니라

가운데가 비어있어서 뭔가 연결되는 그런 흐름이 있다고 한다.ㅎ


신도시 느낌...ㅋ


여기도.....ㅎㅎ


미래도시에 온 것 같은 느낌이다.ㅎ


라데팡스 전철역!ㅋ

지하상가가 잘 발달되어 있다.^^


시간을 내서 이곳저곳 더 많이 보고 싶었는데

아내가 많이 힘들어 하기도 해서

위에서 잠시 구경만 하다 갔다.ㅎㅎ


그래도...

실제로 보니 어마어마하다는걸 느껴서

좋았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