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14 로마, 파리

[파리 16] 소매치기(파리 지하철에서 여고생들과 싸운 이야기)

inhovation 2016. 10. 4. 09:00

로마 소매치기에 이어 파리 소매치기 이야기


파리에서도 만날 줄은 정말 몰랐다.

파리 도착 첫 날

로마에서 당할 뻔한 그 간떨어질 뻔한 마음을 갖고

조심히 다녔는데

돌아가기 전 날 저녁

소매치기를 만났다.


일단,

털리진 않았다.

왜냐!

로마랑 같은 수법이여서

우리가 알아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파리의 지하철,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


일단,

사건은 이렇다.


떠나기 전 날 저녁

있는 돈을 다 털어 맛있는 것을 맛있게 먹었다.

(고작 카프레제와 스테이크...)

공항까지 타고 갈 전철 비용은 호텔에 놓고 온 상태.

동전으로 몇 유로 안되는 돈이 가방에 있었고

먹다남은 물도 함께 들어있었다.


전철을 내리기 전전 정거장이라서

우리는 문 쪽으로 옮겼는데

닫힐랑 말랑 할 때

여고생 4-5명이 우르르 탔다.

(로마에서 소매치기를 만나고 오는 비행기에서

복사해왔던 여행 유의점 등을 막 읽었었다.

이 때 청소년들로 구성된 집단도 조심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다.

그래서 에펠탑에서도 남자애들이 껄렁껄렁 댈 때

욕도 좀 한거였음ㅋㅋ)


여튼, 괜히 밀어 붙지 않아도 되는데

다가오는게 좀 그래서 아내랑 같이

주머니 조심하라고 하면서 우리 둘이 바짝 붙었다.


이쁘장한 여자애들이라 경계는 했지만

그래도 신기하게, 보고 있었는데

한 애가 나한테

"#^%$#$ 샤를드골??"

이라고 했다.

못알아 들었지만 이건 백퍼

"이 지하철이 샤를드골 공항에 갑니까?"

라는 말이였다.

ㅋㅋㅋ

샤를드골.

우리가 내일 갈 공항.

그런데!

이 전철은 공항으로 가는게 아니다.

그래서 아니라고 말해주는데 갑자기!


사타구니 옆으로 바지주머니를 스쳐 지나가며

스윽 하는 오싹하며 등골이 간담해지는 느낌이 났다.


뭔가;;


그런데 갑자기 아내 쪽에서 툭툭 하면서

몸을 밀치는 상황이 벌어졌고

반대쪽에 있는 파리 남자가(대학생 정도?)

여자애들한테 막 뭐라고 하기 시작했다.

우리 뒤쪽에 있던 부부도 우리에게 가방을 조심하라고 했고

아내는 알았다고 하고...

계속 반대편에서는 막 남자애랑 여자애랑 싸우고...


정황상;;

소매치기 하지 마라

니가 봤냐?

봤다

...

뭐 이런 이야기 같았다.


다음 정거장에서

애들은 우르르 내리고

우리도 떨리는 맘으로 다음에 내리고...


갑작스레 벌어진 소란이라

황당하긴 했지만

아내의 말을 들어보니...


말시킨 애가 나의 시선을 뺏는 동안

내 가방 위로

자기 천 가방을 들어서 가리더라는 것이다.


이것은...!!

이탈리아의 소매치기

박스녀와 같은 수법...!

아내는 로마에서의 그 일이 생각나서

가방을 홱 치웠고

가방 밑에는 다른 애의 손이 내 가방으로 가고 있었다고....

그런데 가방이 없어지자 손도 뺀거고

반대쪽에 있던 다른 여자애는

내 바지 주머니 속으로 손을 넣었던 것이다...!!;;


다행히 주머니엔 아무것도 없었고

난...

만져줘서(?) 느끼기만 했다...;;;;;


ㅎㅎㅎㅎㅎㅎㅎ

이번엔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 좀 웃어 넘겼는데

여전히 주의할 일이긴 한 것 같다.

이번 상황에선 오히려 가방에

소매치키 손이 한 번 들어가봤으면 어땠을까.

아무것도 없는 가방...ㅎ

얼마나 허무했을까.

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사람들한테 너무 고맙다.

로마에서도 그랬고

파리에서도

선량한 시민들의 도움을 받는구나...!!


소매치기가 많다고 해도..

다 소매치기는 아닌가보다.


+

스냅사진 작가님이 그랬는데

파리 전철 문 앞에 있는 간이 의자에서

핸드폰을 만지는 것은

"문 닫힐 때 내 핸드폰을 잽싸게 가져가주세요~"

라고 대놓고 말하는 거라고 한다.

ㅋㅋㅋ

이런 것도 주의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