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hovation

[광주 맛집] 데네스트 퓨전레스토랑 와인바

inhovation 2023. 8. 30. 16:30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맛집이다. 엄청 맛있었고, 서울에 회사 근처(한남동)에서 이정도 퀄리티로 먹으려면 진짜 돈을 엄청 써야 하는데, 가격도 합리적이라 생각한다. 샐러드, 파스타, 일반 메뉴 1만원 대,  스테이크 3만원 대. 머, 한남동이 비싸긴 한데(^^;), 퀄리티까지 생각 했을 때, 한남동에서 먹는 것과 전혀 뒤지지 않는다.

 

양식 베이스이지만 전체적인 메뉴 구성이 독특하다. 메인 쉐프께서 세계 각지에서의 경험을 녹여낸 메뉴라고 한다. 그래서 약간 퓨전 느낌도 난다. 이름은 "데네스트". 저녁에는 와인바 느낌으로 운영하시는 것 같고, 나는 일가친척 다 모여서 점심에 방문을 했다. 레스토랑 내부가 쾌적하고, 주방도 엄청 넓은데 오픈형이다. 그래서 요리하는 모습도 다 보이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북적북적한 느낌도 없다.

 

참고로 대가성 광고 전혀 아니고, 거하게 쏜 내돈내산이다! 원래 맛집 리뷰 잘 안하는데 (전에 악플이 몇 번 달렸던 아픈 기억 때문에...ㅠㅋ),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기록삼아 남겨본다.

 

데네스트로 가는 길, 건너편 아파트에 잠깐 세웠다.^^; 길 건너 골목 안쪽에 하얀색 간판이 보인다.

입구. 2층이고 영업시간은 화~일(월요일만 휴무), 점심부터 영업하고,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

세메사바. 컬리플라워 퓨레를 곁들인 초절임이라고 하는데, 고등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고등어 회 종류가 다 그렇든 고등어의 그 향이 처음에 딱 들어오긴 하지만, 그 맛있는 고등어 회의 그 느낌만 있고 전혀 비리지 않았다.

버섯 뇨끼. 이건 그냥 맛있었다. 메뉴가 나올 때마다 설명 해 주셨는데, 재료 하나하나를 넣은 이유와 어떻게 준비했는지를 들을 때마다 그 정성까지도 느껴진다. 이게 맛으로도 연결되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라자냐, 신혼여행 갔을 때, 로마에서 매일 먹었는데...

이것도 맛있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딱이다.  많은 일행이 가서 많이 시켜서 다양하게 맛 본 것은 좋았는데, 조금씩만 먹은 게 한편으론 아쉽다.

버섯크림 파스타. 면이 두툼한 파케리 면을 사용해서 식감도 좋다. 버섯향도 진하고.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소스를 24시간 동안 끓였고 비트를 곁들인 메뉴라고 하는데, 오리고기를 이렇게 고급지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새롭고 놀라웠다.

로메인 샐러드다. 상추 샐러드ㅋ 겉을 태워서(그릴링) 불맛도 있고, 요거트 소스의 산뜻함하고 묘하게 잘 어울린다. 

살치살 스테이크. 믿고 먹는 스테이크다.

양갈비. 양고기의 잡내 전혀 없고 맛있게 잘 먹었다. 뼈까지 뜯어서...ㅎ 곁들인 채소들도 맛있고, 특히 가지퓨레도 맛있어서 싹싹 찍어 먹었다.

양파튀김. 옆에 있는게 그냥 케찹이 아니라 로메스코 케찹이라고 한다. 양파튀김이야 상상할 수 있는 맛이었지만, 나는 로메스코 케찹을 처음 먹어봐서, 저 케찹만 더 찍어서 먹어보고, 신기했다. 맛있었음.

아, 대망의 척아이롤 스테이크!!!! 원픽 메뉴로 꼽고 십다. 하얀건 매쉬 포테이토, 그리고 고기 위에는 치미추리 소스인데, 진짜 이게 핵존맛탱이다. 고기도 고기지만 치미추리 소스의 살짝 매콤하면서도 산뜻하고 깔끔한, 그리고 매쉬 포테이토의 부드러운 맛, 그리고 고기의 고소함이 진짜, 너무 맛있었다. 나에게는, 광주에 간다면 이 음식은 꼭 먹고 돌아와야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레벨이었다. 쓰면서도 이 맛을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지금 당장 가고 싶다. ...

이건 망고 아이스크림이었던 것 같고, 메뉴에는 없었는데 개발 중이시라고 들었다. 일반적으로 먹는 그 망고나 망고아이스크림의 식감이 아니었다. 전혀 새로운 식감이었는데, 망고 향도 나면서 진짜 맛있었다. 별도로 이건 아이스크림 사업을 하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맛.

아, 이건 메뉴 이름을 까먹었다. 샤베트 종류였던 것 같은데, 산뜻하니 마지막에 괜찮았다.

 

그리고 하이볼도 한 잔 마셨는데, 나중에 여쭤보니 산토리 베이스였고, 음식이 맛있어서 그랬는지, 하이볼도 시원하게 딱 어울렸다.

나오면서 마지막 한 컷. 인스타도 있다.

https://www.instagram.com/denest_official?igshid=YmMyMTA2M2Y%3D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데네스트

광주 서구 상일로54번길 4 2층 (쌍촌동 1347-11)

place.map.kakao.com

 

광주에 간다면 꼭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나도 광주에 다시 간다면 꼭 가고 싶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