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hovation

텐트 바닥 공사 방법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

by inhovation 2023. 8. 17.

캠핑을 시작했다. 텐트는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로 샀다. 잠은 편한 곳(텐트 아닌 곳...)에서 자고 싶다는 아내를 설득하는 일이 조금 어려웠지만, 캠핑을 다니면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것을 보며 아내도 캠핑에 재미를 붙인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잠은 편한 곳에서 자야 하니 텐트 바닥 공사는 아내가 책임지고 하기로 했다. 나는 조언만 주고.

 

텐트 바닥 공사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다.

----- 5. 바닥이불 -------------------

----- 4. 전기매트 -------------------

----- 3. 자충매트 or 에어매트 ----

----- 2. 발포매트 -------------------

----- 1. 그라운드 시트 -------------

----- 0. 바닥 ------------------------

 

그리고 스노우라인 미라클 패밀리의 텐트 바닥은 이렇게 생겼다.

출처:

 

미라클패밀리텐트(20)

블랙 이너텐트로 리뉴얼 되어 햇빛 차광력이 뛰어나며 넉넉한 실내공간과 쾌적한 캠핑이 가능한 미라클패밀리텐트 입니다.

snowlinemall.com

 

여기서 신경쓰이는 것은 육각형 바닥이다. 사각형이면 바닥 공사 할 매트류를 사는데 조금 편했을 수 있는데, 그렇지 않아서 이런저런 계산을 많이(?) 했다. 특히 위에 그림에서 발쪽 부분에 /   \ 이렇게 꺾이는 부분에서 매트 모서리가 접히지 않을까 하는 것에 대해 괜한 걱정을 했다.

 

먼저, 그라운드 시트는 텐트에 포함 되어 있어서 이너텐트 바닥에 딱 맞게 깔아서 문제가 없다.

자충매트는 카즈미(KZM) 더블 제품이고, 1개 사이즈가 133*190으로, 두개면 266*200이다. 그리고 전기매트는 코보 제품인데 240*200이다. 또, 발포매트는 해바라기로 유명한(?) 제품으로, 역시 사이즈가 240*200이다.

그럼 텐트 끝쪽에 230이라서 발쪽으로 붙이면 끝이 접힐까 걱정도 되었지만, 결론적으로는 딱 맞다. 머리쪽으로 붙이면 300으로 가로 길이는 충분하고, 또, 세로 길이가 240으로 모든 매트들의 200보다는 커서, 꺾이기 시작하는 부분의 발 끝에서 매트 끝부분이 텐트 모서리에 기가 막히게 맞다.

 

여튼,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의 이너텐트 바닥 모양이 사각형은 아니지만, 위에서 언급한 용품들로 사면 바닥 공사 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꼭 위 용품들이 아니더라도, 240*200 정도는 꼭 맞게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