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야기/독후감 I

2. 일천번제 예배자, 전병욱 지음, 규장

inhovation 2016. 2. 29. 22:11

지금 우리들이 드리는 예배의 모습을 솔로몬의 예배를 통해 점검해 본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할지니라’(요4:24) 우리는 지금 어떤 모습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까?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우리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이 책을 읽으면서 저는 지금 제 모습의 많은 부분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핸드폰으로 오는 것으로 착각하고 핸드폰과 씨름하고는 있지 않았는지, 나의 피곤함 때문에 졸고 있지는 않았는지, 하나님과 예배해야 할 시간에 옆 사람과 예배하지는 않았는지... 우리는 가장 귀한 시간을 내어드려 주님께 예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예배드려야 하지 않을까요? 솔로몬은 가지고 있는 것 중 최상의 것을 골라 하나님께 드렸고, 이런 일천번제가 하나님을 감동시켜 솔로몬은 하나님의 지혜를 받았습니다. 우리도 이런 지혜를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이 책을 통해서 솔로몬의 예배를 알고 전폭적인 헌신을 알고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하는 기도를 함께 배우기 원합니다. 그리고 다 같이 일천번제 예배자에게 쏟아지는 축복을 누리기 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솔로몬의 타락을 통해 우리의 예배가 무너지지 않는 법을 알기 원합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할지니라’" (요한복음 4:24)


2005년 11월 18일 @ggyout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