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야기/내맘대로 요리

[요리하는 남편] 내맘대로 옥수수스프

inhovation 2016. 5. 15. 21:19

오랜만에 집에서 시간을 많이 내서 요리 할 여유가 생겨서

코스 요리로 준비해 보기로 한다.


먼저 에피타이저로 옥수수스프 만들기

원래 계획에 없었는데

아내가 갑자기 말해서 급 시작.


재료 (2인분 기준)

옥수수 콘 : 170g (정확히 맞출 필요는 없고 큰 캔의 절반 정도)

우유 : 200ml

모짜렐라 치즈 : 한 주먹 만큼



급히 준비된 재료들~

모짜렐라 치즈는 지난 번에 1kg 사서 냉동실에 소분해 놓은

한 봉지를 꺼냈다.



옥수수랑 우유를 믹서 컵에 넣고



갈아준다.

옥수수 껍질이 좀 있는데 상관 없고

냄새가 이미 장난 아니다.

ㅋㅋㅋ



그대로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모짜렐라 치즈도 넣어준다.



모짜렐라 치즈 넣고 내가 다른 요리 준비하느라 신경을 못썼는데

저어주지 않으면 밑에가 달라 붙는다.

그래서 급 아내 투입.

휘휘 저어서 치즈만 녹이면 된다.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를 넣으면 될 것 같다.

아내는 싱거운 걸 좋아해서 우리는 모두 패스~

그러나 이 자체로도 맛있다...


맛이 없을리가 없지

콘 옥수수에 우유, 따로 먹어도 맛있는데, 뭐.



그릇에 담고 치즈 향과 맛을 더 내기 위해 파마산 치즈

그리고 약간의 파슬리.


ㅋㅋㅋㅋ

진짜 간단하고 맛있다.


2016년 5월 14일

토요일 저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