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15 동남아시아

동남아여행 D-38, 방콕-푸켓 결제

inhovation 2014. 11. 25. 08:00

2014. 11. 24.


  며칠 동안 고민하던 비행기표를 다시 예매하고 결제했다. 고민한 이유는, 그 동안 고민하던 여행에 대한 근본 목적에 대한 고민은 아니었다. 은근히 기분 좋으면서 고민이 많이 되는, 순수 여행 일정에 대한 고민. 여러 나라, 많은 도시를 돌아다닐 수 있는 기간이지만 욕심(?)을 버리기로 했다. 여유 있게 슬슬 돌아다니기로... 그래도 한 곳에 머무르는 것은 아니니 몇 번의 이동이 필요했고, 그 중 남은 큰 건인 비행기표 예매를 다 마친 것이다.


  말레이시아 저가항공인 에어아시아가 쿠알라룸푸르를 움직인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방콕을 중심으로도 노선이 많이 있었다. 에어아시아에 대해 조금 알아보니 계열사로 타이 에어아시아도 있었다. 그래서 방콕-푸켓은 대표적인 저가항공, 에어아시아로 예매했다. 둘이 해서 10만원도 안 하는 가격이면 많이 저렴한 것 같다. 솔직히 라오항공이 비정상적(?)으로 비쌌다.




  루앙프라방에 6일에 도착하고 방콕에서 26일에 출발하니까, 라오스+방콕은 총 20일이다. 라오스 무비자가 15일인데, 15일 다 있을 생각은 아니고 10일정도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방콕으로 내려와 파타야 이런데 합쳐서 10일정도 생각하는데,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잘 모르겠다. 이 때에는 비엔티안에서 방콕으로 기차를 타고 내려올 예정이라 그때 가 봐야 알 것 같다.


  예전에 저가항공 예매할 때도 그랬는지 잘 기억은 안 나지만, 기내식, 쿠션, 담요, 보험, 좌석까지 일일이 모두 다 선택하게끔 되어 있었다. 귀찮은 과정들을 쭉 패스하고 각종 추가 요금이 전혀 없는 상태로 결제 직전까지 갔다. 1인당 32달러. 그러나 마지막에 어쩔 수 없이 추가되는 결제수수료, 7달러 정도... 그리고 절대 환불이 안 된다는 체크박스에 동의. 저가항공이라 뭐, 어쩔 수 없는 거니... 총 71달러, 그냥 결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우리나라 같은 복잡한 결제 과정이 없어 정말 이 정도로만 해도 결제가 되는지 의심이 든다. 바로 예약 관련 메일이 오고 안심을 했다.


좌석 선택에 대해서는 아내가 그냥 가자고 했다. 2-3달러 정도 되는 금액인데 이것도 아끼자는 아내의 절약정신. 솔직히 나도 별로 내고 싶진 않았다. 오랜 시간도 아니고 떨어져서 가면 떨어져 가고, 운 좋게 같이 앉아서 가면 같이 가자고…^^


  이제, 푸켓-싱가포르, 싱가포르-호치민 결제만 하면 비행기표 큰 건(?)은 끝이다. 계속 느끼는 거지만, 여행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간 느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