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야기/내맘대로 요리

[요리하는 남편] 내맘대로 콩나물국

inhovation 2016. 5. 26. 23:14

아내가 콩나물국을 찾아서 콩나물국을 했다.

임신하고 나서는 확실히 이것저것

평소에 안먹던 것을 많이 찾는 듯.

아니면 그냥 예전에도 똑같이

뭐 먹고 싶다 뭐 먹고 싶다 얘기했는데

내가 그냥 다르게 느끼는 걸 수도...


여튼,


재료

콩나물 마트에서 파는 거 1봉지(너무 크지 않은 거)

마늘

파(파란색이 좋을 거 같음)



간단하다.

ㅋㅋㅋㅋ


파가 초록색 부분이 없어서 하얀색으로 준비했다.

나중에 뭐 국물내거나 할 때 쓰려고 저렇게 해 놓은 건데...

나중엔 파란색을 써야겠다.

(뭔가 맛이...)



ㅋㅋ

파 마늘을 잘게 썰고



먼저 넣고 끓인다.



콩나물 투하.


사진만 얼른 찍고 뚜껑을 닫았다.

그리고 부글부글 소리 나면 뚜껑을 연다.


끓기 전에 열으면 비려진다고 하는데

그렇게 해 본적이 없어서

정말 비려지는지는 모르겠다.ㅎㅎ



이상태는 콩나물을 잘 삶은 거고...ㅎㅎㅎ

소금간을 하다가

뭔가 부족한 거 같아서 국간장을 조금 넣었는데

또 뭔가 아쉬워서 참기름을 쪼끔 넣으니까

딱 괜찮아졌다.


근데 뭔가 국물 맛이...파의 하얀 부분 때문인건가

익숙치가 않았다...;;

파란색 부분의 파 향이 아니고 뭔가 진한 파 맛...ㅎㅎ



그래도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맛있지.ㅎ

밥 말아서 뚝딱뚝딱 이틀 정도 먹었다.


2016년 5월 23일

월요일 저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