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14 로마, 파리

[로마 13] 여기서 거짓말하면 안되요

inhovation 2016. 1. 22. 13:00

 진실의 입

 

산타 마리아 성당.

발렌타인데이의 유래가 된 성 발렌타인의 유골이 있는 곳이라고도 한다.

-위키백과.ㅋ-

 

그리고 이곳에

그 유명한 진실의 입이 있다.

 

성당 밖으로도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는데

모두 진실의 입에 손 한 번 넣어보려고....

ㅎㅎㅎ

우리도 동참했다.ㅋ

 

줄은 꽤 길고

사람들이 다 사진 찍느라고

슬슬 줄이 빠졌다...

 

그래도 기다리면서 이런저런 얘기 하면서

ㅎㅎㅎ

 

 

긴 줄-ㅋ

 

로마의 휴일에 나와서 더 유명해졌다고 한다.

 

 

기다림 끝에 드디어!

 

진실을 말하지 않으면 입이 손을 물어버린다는데,

연사로 해 놓고 설정 표정도 지으면서

물린 척 하는 표정ㅋ

 

 

아내도 한 컷

 

 

사진을 찍고 나면 들어갈 수 있는데

반바지 입은 사람은 못들어가고 쫓겨났다(?)

ㅋㅋ..

 

 

유골...!!

 

당시엔 몰랐는데...

발렌타인인가 설마!?

ㅋㅋㅋ

 

 

작은 성당.

미사드리는 공간도 있다.

 

 

내부가 크게 볼거리가 있는건 아니고

휘리릭 돌고 나왔다.

성당 출구엔 기념품샵이 있었음

ㅋㅋㅋㅋㅋㅋ

 

 

 

아!

 

진실의 입은

정확한거 아니지만

하수도 뚜껑이였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