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야기/독후감 I

68. 사랑하면 전도합니다, 빌 하이벨스, 두란노 펴냄

inhovation 2016. 2. 29. 23:07

읽고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전도법!


  서점에서 책을 둘러보는데 눈에 딱 들어왔습니다. "사랑하면 전도합니다" 사랑하면 전도한다는데 나는 왜 전도를 안하고 있나 하고 생각해 보니 사랑하지 않는 다는 작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뜨끔하더군요.

  책을 읽으면서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사랑하면 전도하고, 불가능한 전도는 없다고 말하는 빌 하이벨스 목사님의 경험담을 들으면서 전도와는 거리가 떨어져 있는 저에게 거룩한 부담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쉬운 3단계, 경험자를 위한 강력한 3단계, 누구나 열매 맺는 일상 전도법을 읽으면서는 당장이라도 따라 해 보고 싶은 충동(?)까지 느꼈습니다. 또한 당장에 교회에 나와 예수님을 영접해야만 전도한 것이라 생각하는 부담도 벗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전도는 열매가 맺히지 않더라도 씨를 뿌리는 것 까지도 좋은 전도로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씨를 뿌리고 물을 주는 일은 계속해서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면 전도합니다. 이 책은 분명 전도에 대한 방법을 잘 몰라 망설이고 있거나 예수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조금은 부끄러운 사람들에게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빌 하이벨스 목사님의 경험담과 함께 쉽고 간결하게 전도법을 다룬 이 책은 사랑을 실천하며 복음을 열방에게 전할 계산중앙 청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골로새서 4:3)


2008년 7월 8일 @ggyout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