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야기/독후감 I

67.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맥스 루케이도 지음, 두란노 펴냄

inhovation 2016. 2. 29. 23:07

면류관 드리네


하나님의 약속

  얼마 전, 찬양의 가사를 깊이 묵상하게 하는 한 프로그램에 참석했습니다. 찬양과 경배, 영광과 존귀 등등의 단어의 뜻을 살피고, 우리가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부르던 찬양의 가사를 더욱 생각하게 하여 많은 은혜를 받았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 때에 확실하게 의미 파악이 잘 되지 않아 집에 돌아와 그 뜻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한 찬양이 있었습니다. 바로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주 앞에 엎드려"라는 찬양입니다.


주 앞에 엎드려 '면류관'드리네

사랑과 자비하심 크신 주 예수님께

외치세 거룩 거룩 거룩

주는 거룩 거룩 거룩

외치세 거룩 거룩 거룩 어린양


  이런 가사 가운데 제가 가졌던 의미는 '도대체 왜 '면류관'을 드릴까?'하는 것이었습니다. 영어 가사도 찾아보았지만 면류관의 뜻은 담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예전에 읽었던 바로 이 책,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의 내용을 어렴풋이 기억하였습니다. 책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실 때 가지고 있었던, 그 주변의 것들에 대한 '의미'를 심도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1. 군병의 침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2. 가시 면류관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3. 못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4. 죄패를 통한 하나님의 약속, 5. 두 십자가를 통한 하나님의 약속, 6. 갈보리 길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7. 옷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8. 찢긴 몸을 통한 하나님의 약속, 9. 포도주 적신 해융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10. 물과 피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11. 십자가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12. 수의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13. 빈 무덤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성경에서 가시는 죄의 결과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머리에 씌워진 가시 면류관은 무엇입니까? 바로 우리들의 죄의 결과들입니다. 면류관은 바로 우리들의 죄의 열매인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면류관을 쓰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해결하신 것입니다. 왜 그러셨습니까?

  for you. 바로 당신을 위해서 그러셨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책 제목을 조금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을 위해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2008년 5월 19일 @ggyout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