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야기/독후감 I

9. GOOD NEWS, 전병욱 지음, 규장 펴냄

inhovation 2016. 2. 29. 22:19

6,800원으로 전도하기

 

  학교 선·후배, 동네 이웃, 아는 친구들 등 제 주변에는 교회를 다니지 않는, 소위 믿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계를 향해 하나님의 나라를 증거한다.’, ‘복음을 열방에게’라고 외친지 어느새 1년이 되었습니다. 잘 실천하지 못하는 자책감과 죄책감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항상 전도에 대한 ‘선한 부담감’은 늘 있어왔습니다.

  이번 책 ‘GOOD NEWS’는 전도용 소책자-솔직히 크기는 조금 작아도 180여 페이지에 달하는 책을 소책자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지만-로 복음의 기초를 담고 있습니다. 복음을 전할 사람은 많은데 일일이 말하며 전하기엔 어려운 사람도 있어 그 방법을 생각하다 책을 선물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먼저 이 책을 읽어본 것인데 내용은 앞에서 말 했듯이 복음의 기초, 하나님은 사랑이라는 것과 우리의 구원자이시고 우리를 변화시키시는 분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앞부분에 천지창조설을 과학적으로 비판해 놓은 내용과 성경을 통해 증명해 보인 내용 또한 담고 있는데 이공계인 저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얘기였습니다. 책을 싸고 있는 띠지에 써 있듯이 ‘선물만 해도 전도가 되는 책!!’이기에 부족함이 없는 내용입니다.

  6,800원으로 전도합시다. 그런데 어쩌면 이 책을 선물을 했는데 전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우리가 전도할 사람에게 복음을 한번이라도 더 들려줘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도는 우리가 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성령님의 감동으로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이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입술로 증거합시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구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새롭게 하십니다.’ 

  이 원리를 알고 전도할 때 남을 변화시키고 또한 자기 자신 또한 변화되는 일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는 대로 로마에 있는 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 (로마서 1:15)

 

2006년 1월 20일 @ggyout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