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야기/커플행전

고백전서

inhovation 2020. 4. 17. 02:14

 

1
인사와 목적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올해에도 큐티진에 연재를 이어가게 된 필자는
2 큐티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만 따라가기로 결심한 독자들에게
3 지혜로우신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무리에게 있을찌어다
4 ○내가 올해에는 연애와 결혼과 출산에 대해 편지하고자 하였으니 이는 삼포를 넘어 엔포세대라는 틀 안에 스스로를 가두는 모솔들을 구원하기 원함이라
5 너희가 남친 여친이 없는 이유는 외모 때문이 아니요 성격 때문도 아니요 돈이 없어서가 아닐지니
6 모든 일에 때가 있으신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 솔로 만일을 넘긴 자들과 또 여기에 가까운 자들에게 특별한 짝을 속히 먼저 보여주시기를 간절히 원하노라

 

2

청년의 연애는 죄가 아니다
○대학생의 연애가 죄는 아니지만 이십대의 청춘을 하나님을 위해 바쳐야 한다는 설교를 들으며 십대를 보낸 나는
2 이십대가 되어도 연애를 의도적으로 멀리해야 한다는 강박 비슷한 것에 사로잡혀 있었노라
3 하지만 청년의 넘치는 혈기를 주체할 수 없어 괴로운 시절의 연속이었더라
4 노데이팅이란 책도 읽으며 마음을 다잡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는 감정을 막을 수는 없었으니 지금 생각하면 왜 그랬나 싶기도 함이라
5 그러나 내가 듣기로 지금도 어느 선교단체에서는 대학생들의 연애를 금기시 하고 있다고 하지만 이와 관련된 것은 내가 여기서 일체 이르지 아니하겠노라
6 그러나 분명한 것은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들어 연애를 하는 것이 죄는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감정일지니
7 고민하는 마음으로 갈팡질팡하며 스스로를 번뇌케 하지 말라 필자가 가라사대
8 내가 네 마음을 아노니 네가 마음을 접지도 고백하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사귀든지 말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풋풋한 사랑의 시작
9 ○십년도 더 된 이야기라
10 내가 대학을 입학했을 때 지금의 아내는 고등학교 이학년이었더라
11 물리학과에 입학한 나에게 아내는 시험기간에 이르되
12 오라비여 물리가 너무 어려우니 나에게 개인교습을 해달라 하니
13 중학교 때부터 보아왔던 교회동생의 청을 거절할 수 없었더라 이에 내가 알겠다 하여
14 주말에 도서관에서 만나 모르는 문제도 풀어주고 어려운 개념도 설명해주었으나 아내는 도통 알지 못하겠다는 표정이었으니 내가 속으로 이르되 공부를 알려달라는 것은 핑계요 대학생이 된 나에게 관심이 있어서 이러는 것은 아닌가 함이라
15 중간고사에서 아내는 물리 시험을 망치고 수능에서도 물리는 선택도 하지 않았더라
교회 봉사를 열심히 하라
16 ○시간이 흘러 아내도 대학생이 되고 내가 봉사하는 주일학교 부서에서 함께 교사를 하니 나는 총무요 아내는 회계라
17 주일학교 준비물을 사거나 간식을 준비하기 위해 토요일마다 만났던 우리는 어쩌다보니 평일에도 연락하게 되고 토요일 이른 시간부터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됨이라
18 누가 먼저 고백하지는 않은 채로 썸을 타며 한 달을 보내니 왠지 이대로 고백을 하지 않으면 썸만 타다 끝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더라
19 그러나 나는 아내를 좋아하는데 아내도 나를 좋아하는지 확신이 서지는 않았으니 이에 아내와 교회 사람들을 전혀 모르는 학교 여사친에게 조언을 구함이라
20 여사친에게 아내와 주고받은 문자를 보여주니 이런 것들은 썸타는 것들의 실상이요 서로 좋아한다는 것들의 증거니
21 선진들이 이로써 남친과 여친을 얻었느니라
22 고백으로 커플이 탄생한 줄을 우리가 아나니 썸만 타다가는 커플로 발전하지 않을 수 있음이라

 

3

부족함에서 온전함으로  
○이 말을 듣고 내가 미래의 배우자는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 기도하며 일곱 개의 조건을 적어놓은 수첩을 꺼내어 체크해보니
2 그것들이 무엇이었는지 지금은 모두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아내와 맞는 것은 네 개 정도였던 것은 내가 기억하노라
3 좋아하는 감정은 커져만 가는데 일곱 개의 신호등에 모두 불이 들어오지 않으니 나의 마음은 초조해져만 감이라
4 그 때에 누군가가 이르되 사랑은 부족함에서 시작해서 온전함을 이루기 위해 채워 나가는 것이라 하였으니
5 이에 내가 용기를 얻고 아내를 공원으로 불러 이르되 여자여 나와 사귀지 않겠느뇨 대답하되 네 오라비여 하니 우리는 연인이 됨이라
6 ○누구든지 연애를 하고자 한다면 그 전에 스스로 연애와 결혼에 대해 기도하며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를 원하노라
7 내가 연애를 피하던 때에(라고 쓰고 어쩌면 못했던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드는 그 때에) 고민했던 생각들과 기도하며 만들었던 배우자의 일곱 가지 조건이
8 연애에 앞서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확신을 갖게 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된 것은 사실이라
9 ○어떤 이에게는 청년의 때에 스스로 모솔을 자처하며 주 앞에 헌신함으로, 어떤 이에게는 연애를 하며 사랑의 감정을 알아감으로 살게 하시나니
10 모든 상황 가운데 주께서 너희와 함께 하시리니 감사함으로 주를 예배하라
11 ○나는 주께서 네 심령에 함께 계시기를 바라노니 사랑이 모솔과 연인과 모든 청년 형제 자매와 함께 있을찌어다

 

2008년 4월 24일, 에버랜드에서...

꼭지명 : 커플행전
제목 : 고백전서

 

2018년 1월 @ QT Zine (Young208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