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청년리더의 조건, 전병욱 지음, 규장 펴냄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라면 비밀번호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Log-in)을 하다가 종종 실수하면 이런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 다시금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혹시 ‘청년리더가 되는 비밀번호’를 알고 계십니까?
이 책에는 청년리더, 즉 교회에서의 리더, 세상에서의 리더가 되는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소위 ‘지도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세상적인 책이 아닌, 하나님께서 세우기 원하시는 청년 리더는 어떤 모습인지, 성경적인 청년 리더는 어떤 모습인지를 제시해 주는 책이 바로 이 ‘청년리더의 조건’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웬만큼 아는 내용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는 부분이라고 해서 그것들이 아는 것이 아니었고, 그것들은 제 삶에서 ‘알기만 하고 순종하지 못하는’부분들이었습니다. 세상의 리더로 서고 싶어 하면서도 기본적인 것에 순종하지 못하고서는 어떻게 더 큰 것에 순종할 생각만 하고 있던 것을 생각하니 책을 읽으며 하나님 앞에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책을 읽으면서,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예수님을 닮은 리더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지도 알게 되어 가슴이 벅차오르기도 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라면 비밀번호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리더가 되는 방법을 알지 못하신다면 세상에 섬기는 지도자로 오신 왕 되신 예수님께 물어봐야 합니다. 이 책에서도 기본적으로 새벽기도와 말씀읽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많은 것들은 책을 통해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제가 이 교회에, 이 나라에, 이 세상에 리더로서 영향력을 발하길 기도합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마태복음 11:29)
2005년 12월 17일 @ggyouth